수학으로 비트코인을 훔치다

Bitcoin

수학으로 비트코인을 훔치다

Date: 19 Oct 2017

퀀텀, 즉, 양자 컴퓨팅은 매우 빨라서 비트코인을 수개월이내에 해킹할 수 있습니다. NSA는 속도가 얼마나 빠른지에 놀라서 비트코인 프로토콜에서 사용 된 것과 동일한 암호화인 SHA-256 암호화를 모두 삭제했습니다.

저희가 걱정해야할까요? 그래야할지도….

비트코인 지지자들은 양자 컴퓨팅이 다음 세가지 이유로 위협이 아니라고 주장합니다.

1. 모든키는 공공적이지 않다

첫째, 비트코인 주소와 공개 키가 다른 것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트코인 주소는 리버스 엔지니어링이 불가능한 공개 키의 양방향 해시 해시입니다.

그러나 Bitcoin이 주소에서 보내 자마자 공개 키가 공개됩니다. 모든 비트코인 주소의 약 절반에 공개 키가 공개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 규모의 모든 양자 공격은 전체 네트워크에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2. 정부에서 비트코인을 공격할 이점이 없다

이 논쟁의 문제는 정부가 인센티브를주지 않을 수도 있지만, 거기서 일하는 개인이 될 것이라는 것입니다. 엄청난 재정적 보상의 유혹에 직면했을 때 공무원의 사례가 많이 손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예를 들어, 실크로드 이후 비트 코인으로 수백만 달러 상당의 비트 코를 가지고 떠난 FBI요원, 또는 NSA 제로 데이를 해킹하는 악성 코드를 팔아 넘긴 해커. 목록은 계속됩니다 ...

3. 비트코인의 암호화는 업그레이드될 수 있다

비트코인 지지자들은 비트코인의 기본 암호화 프로토콜인 SHA-256을 SHA-384와 같은것보다 강력한 것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나 비트코인 업그레이드가 느리고 고도로 정치화된 것은 역사가 증명했습니다. 비트코인의 악명 높은 스케일링 논쟁은 수년간 계속되고 있으며, 11월에 펼쳐질 사건을 통해 여전히 해결되지 않습니다.

 

SHA-385 업그레이드를 처리 할 때도 비슷한 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보안에 대한 위협이 더욱 커지고있는 것은 이러한 위험의 임박한 특성입니다. 양자 컴퓨팅은 대부분의 해설자들이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을 없애버릴 수 있는 양자컴퓨팅까지 얼마나 남았나요?

IBM의 양자 컴퓨팅 부서의 Jerry Chow에 따르면,

"50 큐 비트에서 범용 양자 컴퓨팅은 변곡점에 도달하고 기존 컴퓨터가 처리 할 수없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컴퓨팅 성능은 비트 코인 프로토콜의 기본 암호화를 취약하게 만듭니다."

IBM은 "앞으로 몇 년 안에"완벽한 기능을 갖춘 50 큐 비트 컴퓨터를 배치 할 계획입니다.”

반면에 구글은 49 큐빗 시스템을 완성하는데 불과 몇달밖에 안걸린다고 합니다. 캘리포니아 주립대학, 산타 바바라 교수 펠램 루산 및 구글의 찰스 닐은 초전도 큐비트와 관련된 독창적이고 참신한 접근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이것은 매우 낮은 온도로 냉각된 금속 루프를 사용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그들의 실험에서 발견 된 중요한 사실은이 초전도 칩에서 오차가 급격히 커지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대신 팀은 오류가 최대 60 큐비트의 의미있는 중첩을 허용하는 방식으로 만 느리게 증가한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래서 등장한 양자에 면역된 가상화폐들

퀀텀 내성 암호화 통화는 차세대 암호이며 암호화 공간에서 최첨단을 나타냅니다. 현재 단 하나의 라이브 프로젝트 인 IOTA만이 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시도했습니다. 불행하게도 IOTA의 경우, 2017년 초에 출시된지 얼마되지 않아서, 암호화에 심각한 결함이 발견되었습니다. 이것은 양자에 강한 프로젝트의 주장에 대해 심각한 의구심을 갖게할 계기가 됬습니다.

결과적으로 최초의 진정한 퀀텀 내성 암호화 통화에 대한 진정한 상은 Quantum Resistant Ledger (QRL)로 돌아갑니다. 학술적으로 허용되는 양자 내성 암호화에 기반한 암호화 기능을 갖춘 최초의 원장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새로 발표된 로드맵에 따라 크리스마스 2017년 이전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것은 학문적으로 받아 들여지는 양자 내성 암호 법에 기초한 최초의 진정한 양자 저항 원장이 될 것입니다.

 

Quantum Resistant Ledger (QRL)는 자사의 백서에 따라 Buchman 등이 2011 년에 처음보고 한 XMSS (Extended Merkle Signature Scheme)라는 포스트 양자 암호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고급 암호화 외에도 QRL에는 사용자가 보유하고있는 수익을 얻을 수있는 스테이징 메커니즘이 있습니다. 프로토콜의 향후 반복에는 향상된 형식의 메시징과 현명한 계약의 채택이 포함됩니다.

 

QRL은 이미 2017 년 5 월에 일어난 토큰 매매를했다. 당시에는 2017 년 말에 메인 넷에 동전을 넣기 위해 52 미터의 ERC-20 토큰을 교환했다.

 

ICO 이후 QRL 프로젝트는 불만을 품은 직원의 이탈로 인해 불행한 사건을 겪었습니다. 이로 인해 일부는 프로젝트에 대한 신념을 잃게되었고 긴 가격 하락이 뒤따 랐습니다.

 

그러나 창립자와 프로젝트는 탄력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탄력성을 보여 주었고 핵심 개발 팀은 6 명에서 14 명으로 늘어났습니다.이 기간 동안 팀은 QRL 기스 터 사이트에서 수많은 개발 활동을 통해 주요 네트워크에서 작업 해 왔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암호화 공간에 빠르게 접근하고있는 매우 실질적인 위협을 해결합니다. 이 팀은 현재 개발 인재를위한 1,000 개가 넘는 프로젝트 중 20 위 안에 든다. 그러나 동전의 낮은 가격은 시가 총액 및 대부분의 암호 해설자들의 주목을 넘어서 계속 상위 100 위권에 머물러 있습니다. 우리는 QRL의 지속적인 발전을 면밀히 주시 할 것입니다.

 

Blockchain 부문에서 일하고 싶다면 crypto recruit에 나열된 작업을 확인하십시오.

 

Back to News

You might be interested in...